각종뉴스

예스24 9월 3주 베스트셀러…설민석의 ‘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’ 7주 연속 1위

점프333 2016. 9. 19. 08:22


예스24 9월 3주 베스트셀러…설민석의 ‘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’ 7주 연속 1위
  • 설민석의 ‘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’ 7주 연속 1위 이어가 
    드라마 흥행과 함께 원작소설 ‘구르미 그린 달빛’ 시리즈 전권 순위권 진입
서울--(뉴스와이어) 2016년 09월 13일 -- 예스24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‘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’이 7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. ‘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’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내려간 17위에 머물렀고, 알랭 보통의 신작 ‘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’ 은 2위를 유지했다. 애니메이션 ‘빨강머리 앤’의 주요 대사를 엮은 백영옥 작가의 에세이 ‘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’은 3위로 한 계단 올랐고, 오은영 박사의 ‘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’는 한 계단 내려가며 4위에 자리했다. 

폐암 말기의 젊은 신경외과 의사가 삶과 죽음에 대한 고찰과 숨이 다한 후에도 사랑을 이어나간 마지막 2년의 기록을 담은 <숨결이 바람 될 때>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5위를, 조정래의 <풀꽃도 꽃이다1>과 <풀꽃도 꽃이다2>는 각각 6위와 7위의 자리를 지켰다. <2017>는 한 계단 상승하며 8위에 올랐고, 기시미 이치로, 고가 후미타케의 <미움받을 용기>는 한 계단 내려간 9위를 기록했다. 

박보검, 김유정 주연의 인기 드라마 KBS ‘구르미 그린 달빛’의 원작 소설 <구르미 그린 달빛> 시리즈는 드라마 흥행과 함께 순위권에 진입했다. <구르미 그린 달빛 1: 눈썹달>은 10위로 지난주보다 여섯 계단 뛰어 올랐다. <구르미 그린 달빛 2: 달무리>는 14위에, <구르기 그린 달빛 3: 달빛연모>는 다섯 계단 오른 15위에 자리잡았다. 이와 함께, <구르미 그린 달빛 4: 달의 꿈>과 <구르미 그린 달빛 5: 홍운탁월>은 각각 13위와 12위를 차지하며 5권 모두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. 

SNS ‘책 읽어주는 남자’의 감성 에세이 <나에게 고맙다>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1위에 자리했고, 지속적인 행동변화를 위한 심리적 자극을 설명하는 <트리거>는 세 계단 내려가며 16위에 머물렀다. 믿음과 존중으로 사랑 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임을 증명해주는 한 사람의 힘과 능력을 담은 <그 아이만의 단 한 사람>은 1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올랐다. 故 노무현 대통령의 말하기 원칙과 노하우를 담은 <대통령의 말하기>는 19위를 유지했고, 한강의 <채식주의자>는 세 계단 내려간 20위에 머물렀다. 

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<네가 필요해>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. 성인 로맨스 소설 <힐다의 침실>과 <신부님, 신부님>은 지난주보다 일곱 계단 뛰어 올라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고, <어젯밤, 우리는>은 4위에 자리했다. 알랭 드 보통의 <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>은 5위로 세 계단 상승했고, 노회찬, 유시민, 진중권의 <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>은 한 계단 올라 6위에 자리잡았다. 성인 로맨스 소설 <할짝할짝>과 <아름다운 첩>은 각각 7위와 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올랐다. 무자본 창업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엮은 <해적들의 창업이야기>는 9위에, 자녀가 있는 가정집의 미니멀 라이프 본격 실천 이야기를 다룬 <오늘부터 미니멀 라이프>은 1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.